국가와 국민을, 기업과 노동자의 상생을...
전국노동조합총연맹
positon
Home > 부설기관 > 전국노총노동연구원

전국노총노동연구원

전국노총노동연구원

노동연구원은 전국노총 부설 조직이며, 노동자들의 권익보호와 미래를 위한 사업을 ​준비하고 있습니다.  현재 양대노총은 조합원의 이익보다는 노조간부의 이익집단이란 ​비판이 높습니다. 그러나 저희 전국총은 오직 조합원만을 위한 꿈과 희망을 심어 ​주는데 혼신을 쏟을 것입니다. 아울러 노동연구원은 조합원들의 좋은 고견과 의견을 ​중요시하며 조합원들이 원하는 노총의 역할을 다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.

​존경하는 조합원동지 여러분!

이제 전국노총은 김병식 위원장을 중심으로 간부들 전원이 조합원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​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 비록 3노총으로 미약한 조직이지만 조합원 여러분의 기대에 ​부응할 것을 약속합니다. 현재 정부에서도 노동개혁에 동침하지 않고 노,사,정위원회도 ​탈퇴한 양대노총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.
​정부와 집권당도 양대노총보다는 비록 미약하지만 친애국적인 전국노총에 많은 기대를 ​하고 큰 관심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합니다.
​노동연구원은 오직 노동자를 위한 이익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​이제 드디어 전국노총 노동연구원은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. 그동안 부진했던 활동을 ​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더 큰 발전이 있을 것을 기대해 주십시요.
​전국노총이 지향하는 노동개혁의 성공과 비정규직과 소외계층의 조합원을 위하는 일에 ​땀을 흘리겠습니다. 비록 현재는 걸음마 단계이지만 날이 갈수록 전국노총은 ​비약적인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. 노동연구원도 이에 부응하기 위해서 연구원으로의 ​역할을 다하겠습니다.
​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배려를 기다립니다. 대단히 감사합니다.
2016년 10월에,

노동연구원장 김 기 봉 배상